
파주경찰서(서장 배용석)는 코로나-19상황으로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홍보가 어려워지자 SNS을 활용하여 ‘안전속도 5030’정책을 홍보하고 교통안전 홍보 용품을 배포하기로 했다.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미경)는 긴 장마 끝에 찾아온 폭염과 코로나19 장기유행으로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시원한 금3나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 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제작한 마스크 360매, 일회용마스크 3,000매,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고전 읽어드립니다: 안나 카레니나’ 온라인강의를 총 4회 동안 운영한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총 4회에 걸쳐 ‘북스타트 부모교육, 읽는 즐거움을 아는 아이’를 운영한다.
파주시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민간주도형 주택환경개선사업인 G-하우징 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
파주시는 1일 관광객 100명 이상이 찾는 지역 내 주요 관광지 중 7개소에 방역·관리 요원 20명을 1일부터 배치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9월부터 고양시 지방보조금을 지원받는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보조금 신청·정산방법 온라인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여성회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시민들을 위한 강좌들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로드맵을 구상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덕양구 강매동에 소재한 ‘고양 강매 석교(高陽 江梅 石橋)’가 지난 8월 26일 경기도 유형문화재로 새롭게 지정됐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