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2일 ‘파주 상생경제 플랫폼 구축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참여 중심의 ‘파주형 디지털 지역 경제 플랫폼’ 구축 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2025 파주 경제자유구역 바이오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파주 경제자유구역의 핵심 전략산업인 바이오 분야 특화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지난 8일 문산천 노을길 일원에서 ‘‘2025 파주 평화경제특구 유치 염원 가족건강 걷기대회’를 개최 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지난 6일 파주시 일대를 방문해 경과원 파주 이전을 위한 후보지를 살펴보고 구체적인 이전 가능성을 검토했다.
파주시는 평화경제특구 조성을 위한 추진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나가는 가운데, 시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평화경제특구 유치 염원 걷기대회’를 오는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본격적인 평화경제특구 유치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평화경제특구 유치를 향한 파주시민의 염원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평화경제특구 유치 시민추진단 2기’를 모집‧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파주시는 2026년 경기도가 추진하는 평화경제특구 개발계획에 발맞춰, 평화경제특구 지정에 필요한 실질적 준비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파주인삼축제’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파주페어_북앤컬처’ 행사장에서 지역 수공예 작가들이 참여하는 ‘수제품 아트마켓’을 운영한다.
파주시는 지난 24일 평화경제특구 시민 공감대 확산과 의견 수렴을 위해 ‘파주 평화경제특구 시민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시민의 염원을 모아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에 적극 나설 것임을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2025 지역경제 혁신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