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 권의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낭독하는 ‘낭독완독’을 운영한다.
고양특례시는 고양시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낭독 챌린지 프로그램 ‘책소리 나는 우리반’을 오는 3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파주경찰서는 코레일과 합동으로 지난 13일부터 2주간 관내 경의중앙선 역사(야당역~임진강역) 총 8개소에 불법촬영 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지난 23일 파주시 광탄면 소재 고령산 보광사에서 산불화재 대응강화 합동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올해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공모에 선정돼 4월 13일부터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예술과 글쓰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22일 파주 DMZ 출토유물의 보존처리 및 인문학적 조사를 위한 학술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서울도시가스와 합동으로 관내에 있는 노인시설 등 화재 취약계층 대상으로 노후 소화기 및 가스레인지 교체, 감지시 설치, ‘가스안전타임콕’을 설치하했고 밝혔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3월 23일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소프트볼부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동부 선·후배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 및 가혹행위 등에 대한 실태 점검 및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23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200만여 원을 적십자사에 기탁했다.
파주경찰서는 운정 소재 한가람 중학교를 방문, 교통안전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콜라보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