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조현영)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과 제2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이하여 6월 10일부터 7월 21까지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구를 지켜라! 탄소빵대원’을 운영한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은 광탄면에 위치한 701특공연대(연대장 김길정 대령)와 함께 그래피티를 통한 마을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파주경찰서는 5월 25일, 세계 실종아동의 날을 맞이하여 LG이노텍에서 주최하고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3년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에 장애인 실종·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약자 보호·지원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한국농어촌공사 파주지사는 지난 24일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효촌저수지에서 양주시청, 한국전력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지진대비 비상대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구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1, 2차 사전심사와 파주시 내·외 전문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두 개 분야에 각각 3점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작품 중 대상 작품을 구호로 사용한다.
일산소방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지난 24일 고양시 일산동구 대한불교 조계종 영천사를 방문해 관서장 화재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경기 남부에 비해 취약한 고양특례시 등 경기 북부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 고양산업진흥원과 동국대학교가 벤처투자 협력을 강화한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23일 고양시립문촌새싹어린이집에서 원아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계문화제는 조선시대 대학자이자 동방 18현에 올라 율곡선생과 더불어 파주를 대표하는 우계 성혼(1535~1598)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선생의 가르침을 이어가기 위한 문화행사다.
파주보건소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파주 공릉천(금이동네) 광장에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야외 운동 교실’ 2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