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함께하는 야외 운동교실 운영

신체활동, 건강한 습관, 건강증진…1석3조 활동
 


파주보건소는 61일부터 1130일까지 파주 공릉천(금이동네) 광장에서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야외 운동 교실’ 2개 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야외 운동교실은 코로나 상황 변화에 따른 시민들의 신체활동 욕구를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며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개설했으며, 2회 주간과 야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간 과정은 오전에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진행하고, 야간과정은 직장인과 60세 미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체성분검사와 기초운동능력 등을 평가 후 점수화하고, 신체활동이 필요한 사람에게 우선권을 부여해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야외 운동교실은 전문운동강사의 지도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오전에는 라인댄스와 근력운동, 야간에는 줌바댄스와 근력운동이 병행해 진행된다.

이번 운동교실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출석률과 건강지표 개선 정도를 평가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성동현 건강증진과장은 아름다운 동행, 함께 하는 운동교실이 파주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 되길 바라고 활력이 넘치는 삶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