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경계를 허물다…‘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되는 경기’
파주시는 ‘2024년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사용할 구호를 확정했다.
이번 구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1, 2차 사전심사와 파주시 내·외 전문가의 최종 심사를 거쳐 두 개 분야에 각각 3점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작품 중 대상 작품을 구호로 사용한다.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2024 파주’에 사용될 구호는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 되는 경기도민’으로,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동시에 발전하는 파주에서 경기를 개최함으로써 경기도민 모두가 화합을 이루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4 파주’ 대회에서는 ‘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 되는 경기’가 구호로 사용되며, 장애의 차별 및 편견을 극복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화합을 이루는 감동의 축제를 만들자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시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홍보 디자인을 개발하며 주기적으로 체육시설을 점검하는 등 준비에 힘쓰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통해 파주시 최대의 직·간접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