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화대교 하부 유휴부지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녹지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고양특례시은 방화대교 하부의 3,100㎡ 규모 유휴지에 산책로와 쉼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19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파주중앙도서관은 10월 27일 금촌3동 새말지구 기록사업의 결과물을 엮은 ‘기억으로 남은 새말’을 책자로 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파주시와 통일동산 내 위치한 국립박물관이 대규모 박물관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일산소방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북한산 원효봉 일원에서 구조대원의 구조능력 역량 강화를 위해 산악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금박이영농조합법인과 친환경 퇴비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고양특례시에 소재한 농협대학교 야구장에서 대통령실 야구동호회와 연예인야구단인 SBO청춘야구단 간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14일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최로 덕양구 충장근린체육공원에서 제8회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시설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제6회 법원읍 달달한 희망 빛 축제’가 지난 13일과 14일 법원읍 빛마루광장에서 개최됐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재)파주시청소년재단 금촌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파주시 청소년 문화거리 축제’가 지난 14일 금릉역 광장과 후곡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10월 14~15일 파주시 탄현면에서 열린 ‘제7회 삼도품 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14일 진행된 ‘디엠제트(DMZ) 철책길 평화의 행진’에 200여 명이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15일 폐막까지 수많은 방문객을 모으며 삼도품 축제 개최 이래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