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파주지부(지부장 최재순)가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에 나섰다.
고양특례시는 9월부터 약 두 달간 박물관 건립에 따른 자료(유물) 기증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4일 관내 주한미군 소방대(Camp Warrior Base, Bonifas)와 상호 ‘소방응원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경찰서는 지난 9월 3일 금촌동 원룸 등 다세대 주택과 상가가 밀집해 있는 지역에서 경찰서·시청·기동순찰대·파주시민 등 민·관·경 합동으로 추석명절 대비 절도 등 민생범죄를 예방하고 불안전 요인 점검을 위한 야간 범죄예방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책과 지식의 축제 ‘파주북소리’와 책 속의 이야기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재생산하는 복합문화축제 ’파주 페어 북앤컬처‘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시는 환경미화원 휴무 보장을 위하여 추석 연휴 기간(9. 15.~9. 18.)에는 생활쓰레기를 수거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기공예협동조합(이사장 전진숙)은 지난 9월 3일 경남 창원에서 ‘2024 조합 활성화 워크숍 및 우수조합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는 박물관 건립을 위해 자료를 공개 구입한다고 4일 밝혔다.
파주 운정보건소가 9월 말까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을 품은 운정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 들어 세 번째 전시다.
파주시는 혹서기 운영이 중단됐던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이 9월 10일부터 재개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해설사를 통해 접경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과 그 안에 숨어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