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올해 새롭게 마련한 ‘에코사업 보조사업자’ 공모를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고양시는 오는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경기도교육청,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고양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정책을 추진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2050 탄소중립특별위원회 지방정부추진단’의 추진위원으로 임명돼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발대식과 탄소중립을 위한 사례발표회에 참석했다.
파주소방서는 지난 8일 다가오는 설 연휴를 대비해 운정신도시 내 대형공사장과 지하공동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방역 근무자들을 위해 근무 시 사용할 수 있는 방한물품을 파주시에 전달했다.
이 후원물품은 운정사랑가득 합기도에 다니는 아동들이 합기도 학원의 기부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것으로 다양한 라면의 종류만큼이나 아이들의 마음과 정성이 하나하나 담겨있었다.
파주시는 한국생활개선파주시연합회(회장 유정미)가 지난 5일, 90여 명의 어린이들이 거주하는 보육시설 2개소에 240만원 상당의 쌀파운드케익을 16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일산동부경찰서는 2월 8일 경찰서 정문에서 라페스타 전담 범죄예방팀 발대식을 가졌다.
고양시가 최근 맹견을 소유한 시민들이 증가하고 관련 사고가 많아짐에 따라 맹견 대상 관리조치를 강화한다. 이달 12일부터 맹견 소유자는 교육 이수 및 책임보험 가입이 의무화된다.
고양시가 국가 환경교육계획에 따른 ‘제1차 고양시 환경교육계획(2021~2025년)’을 수립하고 환경교육도시로의 도약을 시작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