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소방서는 봄철 산불 화재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산불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 2월 6일부터 일산동구의 대표적 상업 밀집지역인 일명 ‘라페스타 먹자골목’에 ‘범죄예방팀’을 운영, 짧은 기간 동안 성폭력, 음주운전 사범 등 91건을 검거하는 우수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고양시는 3월 29일부터 12월까지 고양시청 및 35개 동행정복지센터에 EM 발효액을 무료로 보급한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옛 능곡역사 부지에 조성한 토당문화플랫폼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지난 26일 정식 개관했다.
파주경찰서는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 파주시청·파주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우범지역 순찰 및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 발견 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이 운영하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4월부터 “부모가 달라지면 자녀도 달라지고 가정도 행복하다”는 슬로건 아래 부모 효능감 강화 프로젝트 ‘찾아가는 부모상담’을 시작한다.
파주시는 대기질 개선과 전기이륜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억 8,540만 원 규모로 103대(기본 93대, 우선순위대상자 10대)를 지원한다.
영세아전용 어린이집은 보다 많은 보살핌이 필요한 만0세에서 만1세 아를 보육하는 가정어린이집으로 교사 대비 아동비율을 축소해, 교사 1명당 만0세아는 2명, 만1세 아는 3명까지 전담 보육한다.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장, 관계공무원, 역사 및 전통한선 등 관련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최초 임진강 거북선 복원’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25일 경찰서·경기북부청 싸이카 7대 및 암행순찰차 2대, 교통순찰차 3대를 동원해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이륜차 집중단속 및 이동식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