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이하 고양소공인센터)를 통해‘2021년 인쇄소공인 협업제품지원사업’3차 지원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고양시가 지난 6일 탄소중립 도시 구현을 위한 2021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대상지로 관내 노후주택 16개소를 선정했다.
파주경찰서는 지난 7월 27일 파주시 동패동에 위치한 교하중앙공원 주차장 부지에 파주경찰서 교하 순찰센터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4개 특례시가 내년 1월 13일 특례시 출범을 맞춘 보건복지부 고시상향을 위하여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주경찰서(서장 정문석)는 서장 주관으로 8월 5일 오후 8시 30분 파주시 야당역 일대 유흥주점, 노래연습장(총 18개소)에 대하여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여부 관련해 파주시청 위생과와 함께 합동일제점검을 진행했다.
고양소방서는 6일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의 근린생활건물 1층 에서 발생한 화재를 이웃 주민이 초기에 발견하여 신속한 119신고와 소화기로 자체진화를 하여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화를 막았다고 밝혔다.
조리읍 공릉천 일대는 유속이 빠르고, 꽃을 심을 땅도 넓지 않은 환경적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각 사회단체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공릉천변 일대를 청소하고 제초작업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려왔다.
지난 5월부터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이 파주시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비가 오면 책과 함께 우산을 빌려주는 ‘비 오면 도서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접근성이 좋은 금촌역 내에 위치한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 장점과 맞물려, 갑자기 비가 내릴 때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파주시는 조리읍 봉일천리에 위치한 미군반환공여지 캠프하우즈 내 근린공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8월 6일부터 9월 3일까지 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공람을 실시한다.
일산서부경찰서(서장 김상희)는 지난 6일 고양시(철도교통과)와 협업하여 가좌동 송포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도로)안전시설물을 노란색으로 전면 교체해 시인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