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6월 30일과 7월 1일 법원도서관(법원읍 소재) 1층 어울림 자료실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지난 6월 28일 광탄면 영장리 제조공장 작업장 내 팔레트에서 발생한 화재를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사용하여 큰 피해를 막았다고 6월 29일 밝혔다.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조강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불법촬영 범죄 예방을 위해 지난 25일 ‘경기도청년봉사단’과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 화장실 내 불법 촬영카메라 설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
고양시 화전 마을의 화단이 주민의 손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시는 화랑로 진입로에 위치한 마을 화단을 화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화전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새로 가꿨다고 29일 밝혔다.
고양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참여자들이 북스타트 등 다양한 독서문화 확산에 발 벗고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고양시 화정도서관이 오는 7월부터 학부모 대상 진로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녀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다양한 강좌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연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주시청소년재단 청소년자유공간 쉼표 1호점이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한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웹툰으로 그려보는 우리동네 W.w.W.(Web. Draw. Write.)가 선정 됐다고 28일 밝혔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23일 일산서구 구산동 소재 장월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인 없는 방치간판 철거 지원 사업’은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해 풍수해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관식에는 파주시장을 비롯해 광탄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도서관 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