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서유구 선생의 ‘임원경제지’의 실천과 공유방법을 시민과 함께 찾는 ‘2023년 임원경제지 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 근절을 위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자 ‘신고포상금’ 제도를 운용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4일 안국저축은행으로부터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천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한뫼도서관은 3월부터 어린이 견학 프로그램 ‘도서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도서관은 2월 22일부터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고양특례시가 3월부터 여성 초보자를 위한 무료 테니스 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2월 20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고양특례시가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중물로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을 신속하게 집행한다.
고양특례시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이 오는 9월 열리는 독서대전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고양소방서는 2023년 화재현장 법률위반 단속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파주시는 공연 또는 전시회 개최 시 관내 등록 공연장(전시장) 대관료의 최대 90%(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는 대관료 지원사업을 오는 28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2018년 3월 개장 이후 연간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마장호수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환경 개선사업을 착수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