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3일 고양특례시 화전마을 관광 프로그램인 ‘비행청년과 화전에 막걸리 한 잔’이 2023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 1위로 선정됐다.
파주교육지원청은 5월 3일 경기도의원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고양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축제에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함께한다. 고양특례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고양’ 협력 프로그램을 어린이날 축제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일산소방서는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 ‘금쪽소방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오는 22일 어린이자료실에서 ‘노동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들’의 저자이자 시사주간지 ‘시사IN’ 기자인 전혜원 작가를 초청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노동 현장의 문제를 논의하고 진단하는 시간을 가진다.
파주시가 ‘문화의 공정한 접근기회 보장’을 위해 ‘3초(超) 문화사업’을 추진한다.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이아영)는 지난 2일 오후 8시경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풍사파출소 협력단체인 생활안전협의회와 자율방범대 회원 25여명이 청소년 선도 및 안전한 지역치안 활동을 위한 야간 합동순찰을 실시했다.
고양소방서는 다음 달 6일 열리는 ‘제6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8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파주경찰서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교통사고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파주시 광탄면 일대를 방문해 농기계 사고 예방 활동을 펼쳤다.
파주소방서는 올해부터 파주시에서 중증 응급환자 발생 시 의사를 태운 뒤 현장으로 출동해 환자를 적절한 병원으로 이송하는 ‘의사탑승 Heli EMS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