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해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어린이 낭독극 ‘우리의 목소리가 만나’를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3개 어린이도서관(주엽·화정·행신어린이)에서 진행한다.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오는 6월 8일까지 경력 단절 부모 및 조부모를 대상으로 ‘메이커 아카데미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양특례시는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5월 29일 일산문화공원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 및 2050 탄소중립 나눔마켓을 개최했다.
파주시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26일 임진각에서 경기도교육청, 파주시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교사, 파주임진각평화곤돌라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3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GS건설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들어서는 ‘운정자이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26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5일, 평화경제특구법(평화경제특별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평화경제특구법은, 북한 인접지역에 평화경제특별구역을 지정하고 운영함으로써 남북 간의 경제적 교류와 상호 보완성을 증대하고 남북경제공동체를 실현함을 목적으로 한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월롱100주년 기념체육관에서 ‘2023년 장애인 한마당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고양특례시가 지난 25일 말레이시아 세베랑 페라이 시장이 스마트시티 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고양컨벤션뷰로는 ‘2023 고양 마이스 얼라이언스 시민위원회 제1차 정례회의’를 킨텍스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5월 25일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Lam Khin Yong 수석 부총장, 조남준 교수 등 ‘글로벌 교육연구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사업 관계자들과 협력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