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소방서는 9일 화재가 발생한 현장에서 초기 소화활동과 신속한 화재 상황 전파로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민간인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파주보건소는 건강증진과 체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아쿠아로빅 프로그램 3·4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이며, 각 기수별로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파주시는 9월 9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파주 청년희망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파주 댄싱페스티벌(PDF)’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파주시가 2024년부터 청소대행 구역을 기존 10개 구역에서 13개 구역으로 확대 개편한다. 이는 운정4·5·6동 신설 등 행정구역 개편과 신규 아파트 입주 등으로 인한 청소 행정 수요 증가 상황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것이다.
파주시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관광지와 프로그램을 홍보한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8일 일산동구청 다목적회의실에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기금의 산정 방법과 주민지원 사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폐기물처리시설 반입수수료 산정 및 주변영향지역 주민 지원방안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일산소방서는 8일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따른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 등 선제적으로 재난 대응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여름 폭염 속 벌집제거 작업에 한창이다. 작년 벌집제거는 총 763건으로 5~7월 말 212건을 작업하였고, 올해는 5~7월 말 229건으로 작년과 비교해 8.02% 증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다.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차량 이동시 발생하는 도로의 재비산 먼지 제거를 위해 파주시 전역의 살수차량 운행을 강화하고 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파주시는 8월 중 남북로 및 파주로 일대에서 파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경기북부본부)과 함께 이륜차 소음 및 불법개조 합동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