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9월 9일 운정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파주 청년희망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인 ‘파주 댄싱페스티벌(PDF)’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시는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들로 구성된 축제기획단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2월부터 4개월여간 제2회 청년희망축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파주 댄싱페스티벌(PDF)’ ▲이디엠(EDM)파티로 제1회 청년희망축제에 역동성을 더했다.
댄스 축제 참가 자격은 청년(17~39세) 3인으로 구성된 팀(주소 무관)으로, 3:3배틀로 진행된다. 판정단은 장르별 전문가 ▲리듬게이트(힙합) ▲리벨(락킹&소울) ▲재상(하우스)으로 구성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150초 이내의 예선 배틀 영상을 8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영상심사를 거쳐 32팀을 선정해 제2회 청년희망축제에서 최종 4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 밖에 ‘파란 하늘아래, 주인공은 우리’라는 구호 아래 ‘치유’를 주제로 ▲피크닉 구역 ▲청년창업가 제품 홍보관 ▲㈜하이트진로 맥주 시음 ▲체험관 등 다채로운 구역을 설치한다. 특히, 한국 최고의 팝핑댄스팀 ‘저스트비크루’가 특별 공연을 펼치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행사는 오후 3시~8시 30분까지며(사전 행사 13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청년정책과(☎031-940-8651)로 문의하면 된다.
진경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