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문화재단은 국내 대표 거리예술축제 ‘2023 고양호수예술축제’의 개막작으로 오는 10월 7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 무대에서 ‘호수 판타지아’를 선보인다.
‘2023고양가을꽃축제’가 예년과는 다르게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를 전체적으로 활용하여 색다르고 볼거리 있는 수준 높은 전시와 야외 가을 화훼·정원 전시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결합된 흥미로운 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안전한 어린이 통학로 조성을 위하여 현산초등학교 부근 보도 설치에 따른 차로 폭원 조정 및 횡단보도 축소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문화상’은 향토문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1984년부터 수상자를 선정해 올해로 39회째를 맞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상이다.
경로당 환경개선 사업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후된 경로당의 시설을 개보수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협력한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가 4차에 걸쳐 개최된다.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양특례시 예술창작공간 ‘해움’과‘새들’의 1기 입주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업실을 전면 개방하고 그간의 창작 성과물을 전시한다.
고양특례시는 시의회 제2차 추경예산 처리 지연으로 인해 배수펌프장 운영에 차질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파주세경고등학교는 2023년 제20회 특성화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Be the CEOs)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지난 7월 ‘떳다 파평이모(마을공동체)’의 ‘평리단길 골목투어’가 파주시의 2023년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 1등으로 선정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