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올해‘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의 선정 사업지인 ‘고양시 식사동 구제(舊製 : 옛 물건)거리’에서 오는 21일과 28일 양일간 골목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주시 금촌거리문화축제가 10월 5~6일 금촌통일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시는 문산고등학교(문산읍 당동1로 22)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 2.0’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내년 전면 시행하는 유보통합을 원활하게 추진하고 교육발전특구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선진보육정책 벤치마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록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역대 최대 규모의 내한공연으로 고양시를 찾는다.
파주소방서(서장 이상태)는 9월 19일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서로 존중하는 긍정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파주지부(지부장 최재순)가 추석을 앞두고 다문화 가족과 만나 송편을 빚는 등 다문화가정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28일 16시부터 일산 라페스타 야외무대에서 ‘2024년 고양 청년의 날’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3회 고양행주문학상 시‧소설 공모전이 개최된다. 본 공모전은 (사)한국문인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며, 기성작가의 작품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인터넷 접수(gogosun71@naver.com)를 받는다.
일산동부경찰서 중산지구대는 지난 10일 추석명절 다수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선제적으로 관내 주요 요양원 및 요양병원 대상 취약요소 방범진단 및 위문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