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지난 24일 최종환 파주시장, 관계 공무원, 역사학자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 최초 임진강 거북선 복원’을 위한 학술연구 및 기초설계 용역의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공배달 앱 가맹점 입점은 파주에 사업장을 둔 배달이 가능한 식음료 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은 경기도주식회사(https://order.payco.kr/common/gg)를 통해 가입하면 되고, 신청과 관련한 사항은 전화(☎031-5171-514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노동아카데미는 지역 노동자들이 노동자의 권리를 인식하고 시민들이 노동문제를 인문학적 측면에서 접근해 노동에 대한 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가 시행 중인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예산학교’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양시는 지난 5월부터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소통강의를 구현, ‘온라인 예산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21일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공기업 최초 도시재생 분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2020년 예술인 파견 지원사업-예술路(로) 기획사업 분야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교하도서관과 여섯명의 예술인이 협업해 코로나19로 만남이 힘든 시민들에게 예술적 소통방식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제1회 파주 기록물 공모전 수상작 전시를 준비하며 특별한 날의 일기를 수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파주시는 최근 공사장 및 사업장 소음 관련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24일부터 간이소음측정기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고양시는 화훼가공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고양시압화연구회와 장천꽃박물관이 다양한 문화교류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파주시 운정1동 통장협의회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마스크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지역 내 저소득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스크 7,000장을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