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사업’ 대상지 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총 2억 원을 지원받는다.
고양시는 올 한해 고양시 노동권익센터와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총 1,810명에게 노동법률 및 노동인권교육, 공정근로교육 등 대상별 맞춤형 노동교육을 시행해 ‘노동존중 도시’의 기반을 확대했다.
파주시 금촌3동은 지난 14일 JP건축사사무소(대표 이종필)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겨울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라면 60상자(11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지난 15일, 고양시 상징건축물로 첫 지정된 ‘백마 화사랑’의 개관식을 개최했다. 세대의 뒤안길에 존재했던 1980년대 화사랑이 ‘썩은사과’, ‘초록언덕’, ‘섬’, ‘숲속의 섬’ 등 이름을 거쳐 12월 15일, 백마 화사랑으로 재탄생했다.
파주소방서는 ‘2020년 안전사고 관리대책’ 추진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율이 크게 감소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16일 밝혔다.
파주시는 문화재청에서 공모한 ‘2021년 문화재 활용사업’의 공모결과 4건의 문화유산이 선정돼 활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0년 지방세정 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양시는, 일산동구 성석동 소재 ‘고양 만경사 석조여래좌상’과 덕양구 도내동 소재 ‘고양 안소공 이훈 및 비인현주 이씨 묘비’를 고양시 향토문화재로 새롭게 지정했다.
영웅소방관은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신체 및 재산보호를 위해 헌신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시상하는 상이다.
파주시 무지개작은도서관, 한빛뜰작은도서관, 등불작은도서관이 LH 주거행복 페스타에서 작은도서관 활동 우수사례에 선정돼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