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릉신도시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다. 창릉신도시는 3기 신도시 중 하나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7배 규모로, 대지면적만 812만 여㎡에 달한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종환)은 지난 2일 경기도청소년수련원(원장 양금석)과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문석 파주경찰서장은 지난 7월 3일 파주시 조리읍에서 가족과 다투고 “약을 먹고 죽겠다”며 집을 나간 후 인근 야산에서 농약(제초제)를 마시고 자살을 시도하려던 80대 남성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고양시가 하나의 물건을 여럿이 함께 쓰는 공유경제를 차용한 ‘고양형 주차공유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고양소방서는 5일 11시부터 약 1시간동안 행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주동 주민자치위원을 상대로 주택용화재경보기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적성면 문화센터는 그동안 복지·문화시설이 부족해 적성면 주민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는 한편, 새롭게 출범한 주민자치회의 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중음악을 주제로 하는 ‘케이팝 인문학’을 7월 14일부터 진행한다.
파주경찰서는 7월 3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경 파주초등학교 일대 환경개선을 위해 벽화 그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지난 2일 문산읍 선유6리 동문천에서 채색자원봉사자와 마을주민 등 40여명의 관계자와 함께 마을채색 작업을 진행했다.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는 지난 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와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을 잇달아 만나 인구100만 이상의 4개 특례시 도시 덩치에 걸 맞는 특례사무 이양 및 자치분권위원회 심의 지연 중인 특례사무의 조속한 심의와 제2차일괄이양법 제정에 대한 적극 반영을 정부에 요청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