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일 파주시장은 15일 교하동 현장을 방문해 한파 속에도 깨끗한 파주를 위해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는 환경미화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한국도서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파주시는 최근 재난 사고의 형태가 다양화, 대형화, 복잡화되고 예기치 못한 사고 발생 가능성 등으로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현행법 안전 점검에서 제외된 소형 옥외광고물을 12월 23일까지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파주시의 ‘파주 혜음원지, 고려를 보고, 듣고, 만지다!’가 14일 대전 호텔 ICC에서 열린 문화재청 주관 2022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
고양특례시가 내년도 문화예술부분 재정혁신을 추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을 전개, 문화 복지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소방서는 12월 14일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신도지구대 김형윤 경위와 김승회 경장에게 고양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조선 왕조의 수도 한양의 방어를 위해 18세기에 완성된 성곽군인 한양도성, 북한산성, 탕춘대성이 ‘세계유산 우선등재목록’에 올랐다. 2021년 세 개의 유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 통합등재를 추진한 지 2년 만에 이룬 성과이다.
고양특례시가 지난 13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된 ‘2022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파주소방서는 지난 13일 현장에 방문하여 해답을 찾는 현문현답(現問現答) 화재안전관리 컨설팅을 위해 진인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지도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7일 파주시노인복지관 자원봉사자인 김민자, 홍애자씨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제22회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자원봉사자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