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파주 민통선 마을지역인 통일촌과 해마루촌 마을회관에 지난 8일, 15일 2회에 걸쳐 마을주민 4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고양특례시가 올해 5월부터 관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드림스쿨 캠퍼스’ 사업을 운영한다.
파주소방서는 화재안전관리 컨설팅을 위해 파주시의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인 파주병원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지도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도서관은 관내 공·사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2023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발굴하고,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의 지하시설물이 인공지능으로 더 똑똑하고 안전하게 관리될 전망이다. 시는 ‘일산공동구 스마트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16일 전했다.
고양시에 소재한 서울도시가스그룹 서울씨엔지(주)에서 유례없는 대지진으로 대규모 피해를 본 튀르키예·시리아 지역을 위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시는 15일 고양시청에서 전달식을 열었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 서명운동’ 어깨띠를 두른 김경일 파주시장은 15일 금릉역 중앙광장에서 시민들을 직접 만나 홍보물을 나눠주며 서명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3일 토당문화플랫폼(공유부엌)에서 능곡지역 시의원들과 함께‘사랑의 빵’만들기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이하 IYF)이 주최하는 해외봉사단 귀국 보고회,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오는 18일(토)부터 28일(화)까지 서울,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등 전국 11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