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는 3월 28일 부터 오는 4월 11일까지 2023년 고양시 평생학습 기획강좌로 세대 간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한 ‘무인안내기 교육’을 실시한다.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이아영)는 3월 27일 ‘바르게살기고양시협의회’, ‘고양특례시’와 협업으로 백마중학교 1, 2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백마중 대강당에서 물향기컴퍼니 공연팀의 ‘뮤지컬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교육’을 선보여 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 다양한 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 봉사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양특례시가 민원을 응대하는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휴대용 영상음성기록장비(웨어러블 캠)를 도입했다.
파주경찰서는 지난 24일 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지사(본부장·이종석), 조리파출소(소장·고경천)와 합동으로 봉일천 1리,6리,7리 경로당을 찾아 고령자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고양소방서는 다중이용업소용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발급시 자체 제작한 피난안내, 안전관리 앱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도로명주소 시행초기(2011년) 처음 설치된 건물번호판이 장기간 햇빛에 노출돼 탈색 및 훼손됨에 따라,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도로명주소 활용이 어려워 건물번호판 무상 교체를 추진하고 있다.
파주시는 파주개성인삼 재배지의 청정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인삼재배지 폐광차망 수거 지원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역과 연계된 특색 있는 교육과정 발굴을 통한 마을교육 활성화 및 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3년 학교-마을 연계 프로그램 학교공모사업’을 추진한다.
파주시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파주건설기능인 양성 과정’이 선정돼 도비 7,5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