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의 아침문화살롱 공연이 오는 25일 오전 11시 조리읍행복센터 문화광장에서 열린다.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한다.)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파주 관광지를 찾는 이용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 5월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공사 CEO가 직접 자체 전문기술인력과 함께 주요 관광지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손배찬)은 지난 13일 개최된 파주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꿈꾸는 청소년, 함께하는 더 큰 파주‘ 기념식에서 모범청소년 2명과 청소년육성 및 보호유공자 3명이 파주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와 (사)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창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 일산역 전시관에서는 오는 5월 26일 전시관 야외마당에서 ‘기차역 달빛 시네마’를 운영한다.
지역 문화향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장 김종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동으로 5월 20-21일 주말 양일간 ‘우리놀이한마당’ 봄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고양특례시는 국내 최대의 독서문화 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해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임진왜란 3대 대첩으로 꼽히는 행주대첩의 승전정신과 역사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시작된 행주문화제가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고양 행주산성과 주산성역사공원에서 펼쳐진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 파주시협의회에서는 13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에서 200여 명의 시민과 함께 ‘DMZ 평화통일기원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재)파주시행복장학회에서는 13일 파주시청 소공연장에서 16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11일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