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손배찬)은 지난 13일 개최된 파주시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행사 ‘꿈꾸는 청소년, 함께하는 더 큰 파주‘ 기념식에서 모범청소년 2명과 청소년육성 및 보호유공자 3명이 파주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모범청소년으로 선정돼 파주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노영민 명지대학교 학생(22)은 파주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년서포터즈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타 청소년의 귀감이 됐다. 또한 최수현 청소년(18)은 파주시 청소년 명예시장과 청소년 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권리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
청소년육성 및 보호유공자로 선정된 최인헌 청소년지도사는 기업 및 유관기관 후원금 조성 등 공익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 받았으며, 문보영 청소년지도사는 공공성과 신뢰성, 안전을 보증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 김혜림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 및 추진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역사회에 보급하기 위해 노력했다.
손배찬 대표이사는 “타의 귀감이 되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재단은 다양한 청소년사업 개발, 지원하며 청소년들과 청소년지도자들의 긍정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