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소방서는 일산동구의 한 공장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관계자가 소화기로 자체 진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 8월 9일 태풍 ‘카눈’ 위기경고 단계 격상으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잼버리 외국인 참가자들이 한글로 된 긴급재난문자 사각지대에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고양시청(시민안전과)과 협업,
고양특례시가 8월 11일 고양시청에서 요넥스코리아와 ‘2023 고양 요넥스 국제 챌린지 배드민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고양 요넥스 국제 챌린지 배드민턴 대회는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고양체육관 등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1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의 개최를 축하하며 환영사를 전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된다.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11일 사회공헌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의 실시간 씨씨티비(CCTV) 통합관제를 전담하는 시민안전센터에 9일 황영식 일산서부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이 방문해 관제 시스템을 둘러보고 관제요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본격적인 10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서는 부시장 및 관련 국·과장,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 도시관광개발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전략을 모색했다.
고양특례시가 지난 10일 대화동 GIFC타워 투자회의실에서 룩셈부르크 사절단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제자유구역 추진과 바이오 정밀의료 클러스터 조성에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했던 대원들이 태풍 ‘카눈’ 영향으로 전북 부안 새만금에서 철수하고, 파주시에 도착한 1500여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10일 한국으로의 중국 단체관광을 허용함에 따라 파주시는 디엠제트(DMZ) 평화관광과 K-콘텐츠 생산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CJ ENM 스튜디오센터 등 파주만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자원을 널리 알려 중국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