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복절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역사를 돌아보고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자 파주시 광탄면 발랑리에 위치한 태극기마을을 찾았다.
문산제일고등학교와 재단법인 파주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월 15일 말레이시아 청소년체육부 청소년 대표단 22명을 초청하여 문산제일고등학교 포함 파주시 청소년 23명들과 함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는 ‘한·말레이시아 국가 간 청소년교류 초청 사업’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고양시관광협의회, 벨라시타, 라페스타 쇼핑몰 관리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3 고양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이 19~20일 벨라시타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올렸다. 이틀간 열린 1주차 행사에 2만 5천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고양특례시가 25억원을 투입해 올해 10월말까지 관내 하천과 한강을 잇는 ‘하천 수변벨트’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명지병원이 의료 질 향상 및 환자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박하페스티벌’을 21일 개막해 27일까지 진행한다.
파주시는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을 9월 1일부터 개방함에 따라 탐방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모집한다.
파주시는 오는 2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남과 북이 함께하는 페스티벌 음악회’를 개최한다.
파주시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후경유차에 대한 조기폐차를 지원하고 있다.
파주소방서는 지난 18일 여름 휴가철 대비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이마트 파주운정점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지도했다고 밝혔다.
일산소방서는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