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2024년 1차 특별교부세 25억 원을 확보했다.
고양특례시는 장마로 인해 수인성 감염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여름철에는 약숫물을 마시기 전 수질 확인 등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8월 4일부터 15일까지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을 방문하고 지식재산(IP) 콘텐츠 및 바이오 메디컬 산업 육성, 경제자유구역 내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국제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파주시는 5억 원을 투입해 노후 교통신호제어기 65대를 교체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최근 대성동마을(파주시 장단면 조산리)의 모기 개체수가 타 지역보다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마을 내 주요 지점에 해충퇴치기 3대를 설치했다.
파주시는 2014년 말 택지 준공된 운정1,2지구 내 장기 미매각 용지에 대한 용도변경 및 민선8기 공약사항, 기반시설 확충방안 등이 포함된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수립·확정하여 31일 고시했다.
고양특례시는 8월 20일까지‘고양시 성평등위원회’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관내 화학사고 발생 시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화학사고 대피장소 14개소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대화역 중앙버스전용차로를 오는 8월 1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는 하절기 폭염에 대비해‘건강하고,안전한 여름나기’사업을 8월 30일까지 한 달간 집중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