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나라와 겨레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희생과 호국정신을 기리는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6일 오전 10시 파주시 현충탑에서 엄수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5일 구청별 찾아가는 간부회의 마지막 일정으로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민선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파주시는 지난 2년 시정을 평가하고 향후 2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파주시 2024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파주시가 지난 4일 수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시군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포상금 3,000만 원을 획득했다.
고양특례시는 치매 예방부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반 정보통신기술(ICT)을 적극 활용한다. 지능형 치매특화사업을 통해 치매 환자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재정과 행정의 효율성도 높인다는 방침이다.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6월 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파주시는 6월 4일 파주읍 부곡리 지역주민들의 숙원이었던 ‘파주~부곡간 도로’가 개통했다고 밝혔다.
파주보건소는 6월 12일부터 7월 31일까지 등산용 지팡이를 이용한 어르신 동행 걷기 프로그램인 ‘걷기보다 더 좋은 걷기’를 운영한다.
파주시는 고물가로 인한 주거비 부담이 더 커진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청년 월세 지원 사업 하반기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파주시는 지난 3일 시청 접견실에서 ‘통일동산 관광특구·디엠지(DMZ)평화관광 연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