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민선 7기 경기도정의 핵심은 공정함이라며 억강부약(抑强扶弱, 강자를 누르고 약자를 도와 줌)의 정신으로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산하 평화통일특구특별위원회(위원장 박정)가 지난 4일 오전 경기테크노밸리 R&DB센터에서 '통일경제특구를 포함한 경기북부 마스터플랜을 위한 내외 전문가 세미나'를 주재하며 통일경제특구 조성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통일한국의 미래를 열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의 단원들이 본격적인 출정 준비를 마쳤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7월 2일로 예정되어 있었던 경기도지사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태풍에 대비한 긴급 재난안전 대책 수립에 나선다고 30일 발표했다.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가 집중호우로 인한 임진강 수계지역 어민의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 경기 위원회’가 21일 오전 조정식 위원장 주재로 2차 회의를 열었다.
국내 뷰티 유망기업들이 베트남의 경제수도 호치민에서 312억여 원 규모의 수출길을 개척, 아시아에 부는 ‘뷰티 한류’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군 장병들의 문화 저변확대와 활기찬 병영 문화 형성을 위한 경기도의 ‘군 장병 위문공연’이 오는 20일과 22일 개최된다.
올해 ‘좌석예약서비스’를 도입한 광역버스·M버스 노선이 최대 13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경기도와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출퇴근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현재 시범 운행 중인 ‘광역버스 및 M버스 좌석예약제’를 오는 6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착한교복’으로 런웨이를 수놓을 청소년 모델을 찾는다. 경기도는 ‘2018 경기 청소년 교복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할 도내 청소년을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