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말 기준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고양특례시 65세 이상 노인 인구는 166,762명, 전체 인구 대비 15.4%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는 독거노인과 노인 부부 가구 등 건강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인구 50만 명을 돌파한 파주시가 새롭게 제시한 비전이다. 특례시로 도약하기 위한 파주시는 꾸준한 성과를 기반으로 상생발전을 이루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자족도시로 성장동력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부터 ‘고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기존에 운영되던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사회복지 급식관리를 더해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 뿐 아니라 영양사가 없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도 체계적인 급식 위생·안전·영양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급식 안전관리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7일,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는 일산호수공원에서 고양시 홍보대사 가수 이무진의 버스킹 공연이 개최됐다.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다양한 꽃장식대회가 열렸다. 5월 5일,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일산호수공원 화훼교류관에서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대회’를 개최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야간개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12일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면서 즐기기에 좋은 기회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야간 개장이 이어지고 있다. 형형색색의 꽃과 빛이 어우러진 야외정원은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 중인 일산호수공원에서는 실내전시가 진행 중이다. 해외 희귀식물전, 국가관 등 다양한 전시를 엿볼 수 있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야외정원을 관람객들이 즐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