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26일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한 2024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한 쇠퇴·우범지역 환경개선으로 범죄 제로 마을과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사례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
파주시는 오는 12월 2일부터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의 인터넷 주문 및 납부 방법을 변경한다.
파주시는 12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제6차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
파주시는 기업 친화적인 지방세 세무조사 제도를 통해 3년 동안 약 84억 원의 세수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21년부터 운영된 세무조사 탄력운영제가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세무조사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파주시는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과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을 위해 경기도 주관으로 실시한 ‘2024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26일 임진각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에서 디엠지(DMZ) 평화관광 누적 관광객 1천만 달성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지선)는 26일 농촌자원사업 분야별 경진대회에서 기관부문 ‘우수상’, 공무원 부문 ‘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파주소방서(서장 이상태)는 지난 11월 21일 오후 6시 30분경 법원읍 대능리 상가 건물에서 발생한 화재를 법원남성의용소방대 김문태 반장과 법원여성의용소방대 김재희 대원이 신속히 초기 진압해 화재 확산을 막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개소 2주년을 맞이해 인쇄기업들의 사기진작과 기업인들 간 단합과 교류를 위한 ‘2024 고양 인쇄인의 날’행사를 지난 25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 지난 23일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본선 시상식을 스페인어 등 11개국어로 동시통역된 가운데 수상자‧학부모‧IWPG 직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