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는 제2자유로 법면에 350m 길이의 시민햇빛발전소 5호기를 지난 1월에 준공한데 이어, 오는 9월 덕양구 토당동에 6호기, 오는 5월 덕양구 행주내동에 7호기가 추가로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시는 풍년농사를 위해 과학영농실현과 농가맞춤형 토양관리를 할 수 있는 ‘토양검정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주시는 17일 운정행복센터에서 비대면 영상회의로 취약계층의 복합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파주시가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사업추진을 위해 학술용역 중간보고회를 오는 19일 개최한다.
고양소방서는 지난 16일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의 슈퍼마켓 건물 1층 에서 발생한 화재를 슈퍼마켓 관계자가 초기에 발견하여 신속한 119신고와 소화기를 이용한 자체진화를 하여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었던 화를 막았다고 밝혔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장미 및 접목선인장에 큰 피해를 주는 해충인 ‘총채벌레’를 천적을 이용, 환경 친화적으로 방제하는 기술을 관내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2021년도를 맞아 고양시와 도시균형개발 관련 업무 추진 현황 공유 및 발전방향 논의 등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시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동네 책방에서 책 한 권을 살 수 있게 된다. 친구와 함께 동네 책방에 들러 이책 저책 고르는 재미는 덤이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파주시는 귀농인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 사업 발굴, 일자리 창출 등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귀농창업 스타트업 교육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