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기했던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오는 3월 2일 개장한다. 지난 2015년 12월 개장한 일산 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이어 두 번째다.
고양시가 100억 일자리기금을 활용해,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역지원 일자리 사업’에 총 300명을 신학기 등교에 맞춰 투입한다.
고양시가 관내 우수 기업 및 브랜드상품 발굴을 위해 제3회 스포츠브랜드(SC Goyang) 공모전을 실시한다. 오는 3월 17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4월 1일과 2일 양일간 실물 샘플을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를 위해 시민들이 힘이 모았다. 지역 학부모단체의 SNS 릴레이 챌린지 등 시민들로부터 시작된 유치 염원 활동이 빠르게 확산되며 한예종 유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파주시 파평면은 파평 참사랑장학회(회장 김공만)가 22일 파평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대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 슈퍼마켓 등 봉투판매소에서 스티커를 구입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었다.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비대면 납부는 가능하나, 화면이 스마트폰에 최적화돼있지 않아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고양시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의 독서활동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초등학교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영어책놀이 프로그램 ‘Fun! Fun! 영어북아트’를 운영한다.
파주경찰서 ‘범죄예방팀’은 지난 17일 운정1파출소에서 경기북부경찰청 자치경찰부장(경무관 오문교)과 간담회 실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휴먼 in PAJU’를 통해 파주와 마을사람들의 역사를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새로운 전시공간을 마련했고 앞으로는 더 넓은 곳에서 진행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