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자원봉사단 의정부지부(지부장 김우휘, 이하 의정부지부)는 지난 26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가운데 의정부 호원동 외미 마을과 백석천 주택가, 제일시장에서 얼음 물과 부채, 아이스팩을 전달하며 폭염 예방 봉사활동을 펼쳤다.
파주 세경고등학교는 독일식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Ausbildung)**에 미래자동차과 3학년 학생 14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원이며, 세경고의 전문 직업교육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결과다.
파주시가 돔구장 건립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문화 융복합단지 조성의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
파주시가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가평군 수해지역을 찾아 말라리아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에 힘을 보탰다.
일산소방서는 지난 27일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가평지역의 피해 복구를 위한 수해복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정치인은 신천지예수교회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
파주 소방서는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한 달간 파주시 소재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숙박시설 화재안전주간’을 운영하고, 선제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전개한다.
예술과 삶이 어우러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오는 8월 3일부터 9월 6일까지 ‘2025 제5회 헤이리 국제음악제’가 열린다.
파주시는 지난 24일 에너지 전환을 위한 알이100(RE100) 정책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VISION 2035! 기후위기 대전환 포럼' 환경부장관상과 '202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후·환경·생태 분야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양특례시가 운영하는 ‘나들라온(DMZ 평화쉼터)’이 시민들의 쉼터, 유튜브 촬영지, 병영 체험 장소로 주목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