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가 비무장지대(DMZ) 인근의 생태?역사?평화 자원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디엠지(DMZ) 평화의 길’을 운영한다. 디엠지평화의길 고양 구간은 9월 13일부터 11월 23일까지 주5일, 1회당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하여 개방된다.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추석 시즌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전통놀이 체험한마당’을 운영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열흘간 개최되는 ‘2022고양가을꽃축제’ 행사에 참여할 화훼 관련 소품판매장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올해 상습투기지역에 이동식 감시카메라 총 11대를 추가 설치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7일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장준하공원’에서 고(故) 장준하 선생 47주기 추모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배관 이음새인 플랜지를 수입해 유통하는 A업체 등이 품질이 조잡한 중국산 플랜지를 국산으로 둔갑시켜 국내에 유통시킨 사실이 드러나 안전사고 등 부작용이 우려되고 있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가 매주 목요일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인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실’을 운영한다.
파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22년도 청년농업인 농기계 활용 교육’ 참여자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오는 31일까지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내 개관기념 초정 사진전(숨겨진 땅 숨겨진 마을, DMZ)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16일 2013년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되어 올해 9년차를 맞이한 장단면 대성동 마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안전컨설팅을 진행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