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주목받으면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수강생이 대폭 늘었다. 보건소는 특히 일반인 참여가 두 배 이상 늘었다고 6일 전했다.
고양특례시는 도시 생태축의 핵심 지역인 정발산에 대한 생물 다양성 탐사를 마치고, 지난 1일 고양관광센터에서 결과 보고회를 열었다.
고양특례시가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오는 12월 30일까지 ‘2023년 환경친화형농자재 지원사업’을 신청 받는다.
농촌지도자파주시연합회는 2일 문산읍 소재 연회장에서 농촌지도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참여 결의를 다지기 위한 자리로, 김경일 파주시장과 이성철 파주시의장, 시·도의원, 자원봉사자 약 5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영상 상영,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2회 파주시장배 남북평화통일 전국테니스대회가 2~4일 파주스타디움 테니스장 등 총 11개의 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동환, 이하 센터)는 시민참여 봉사활동 ‘김장나눔’ 지원사업으로 5개 단체(행신나눔봉사단 / 해피일산 / 자연나들 / 마음행 / 따뜻한 밥한끼 마중물) 를 선정하여 11월 한달간 고양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박물관은 12월 13일부터 31일까지 겨울 시즌 교육과 공연 및 체험 이벤트를 풍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2일 ㈜서울문산고속도로에서 파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파주시 공공형어린이집이 지난달 2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총 9회 차에 거쳐 아동권리 존중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