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경찰서는 봉일천 소재 대원초등학교에서 개학철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 2일 헤이리 예술마을과 함께 청소년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3월 7일 불법투기 감시용 이동식 CCTV 17대를 읍·면·동에 배부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의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28청춘창업소 메이커 스페이스가 전국 22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성적인 S등급을 받았다.
고양특례시의 대표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가 오는 5월 19일 열릴 예정이다. 제35회 고양행주문화제는 올해 행주대첩 430주년을 기념해 더 크고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양특례시 고양동의 벽제천이 더 맑고 깨끗해질 전망이다. 시는 고양동 시내를 지나는 하수관에서 계곡물과 생활하수를 분리하는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3일 전했다.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가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파주시는 공동주택에 설치돼 있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기반의 노후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교체사업을 계획보다 2개월 앞당겨 완료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에서 교통사고로 발생한 중상자가 처음으로 소방헬기(119Heli-EMS)를 이용해 경기북부중증외상센터가 있는 의정부성모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이송된 환자는 병원에 도착한 후 20여분 만에 응급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한국영상자료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역 미디어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3월부터 파주시민들에게 제공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