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여형’ 분야에 선정, 사업 지원금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가 탄소중립시대를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자족도시 구현을 위해 시민들과 약속한 친환경 소각장 건립의 첫발을 뗀다.
파주시는 15일,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소수선택강좌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학교는 지산고등학교 등 7개 학교로, 강사비 6천600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파주시는 출연기관인 (재)파주시청소년재단의 제2대 대표이사에 손배찬 전 파주시의회 의장이 지난 10일 취임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산림조합중앙회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 김인철 본부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우관제 파주문화원장 및 서울인천경기지역 산림조합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탄현면 통일동산 지구 내 건립을 계획 중인 ‘국립한글박물관 통합 수장센터’를 계기로 지역 문화 활성화와 한글문화 가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양 기관이 공감한 데서 뜻을 모았다.
파주시는 운정 자동집하시설 악취 개선을 위해 집하장 4곳의 탈취설비 내 활성탄 교체를 14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기억을 품은 학교’는 파주시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75세 이상, 인지선별검사상 인지저하 및 경도인지장애 진단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인지강화 프로그램으로, 매주 1회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조리개와 셔터의 용도 등 기초 이론부터, 구도와 빛을 이용한 야외 촬영 실습까지 다양한 사진 기법(스마트폰 포함)을 배울 수 있다.
고양소방서는 13일 화재 현장에서 적극적인 초기 소화활동지원과 신속한 화재 상황 전파로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동산초등학교 6학년 노지훈 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