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소방서가 12일 덕양구 소재 노후 아파트를 방문해 소방시설 및 피난·방화시설 관리상태 확인을 위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
파주소방서는 관내 공동주택 거주민의 겨울철 화재예방과 효율적인 대피를 위해 지난 11일 관내 한울마을 2단지 아파트를 찾아 현장안전 합동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20년이 지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상수도관 개량 사업을 추진한다.
파주시에서 올해 4~5월에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파주시는 12일 김경일 파주시장 명의로 ‘파주시 관내 숙박시설 협조 당부’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11일 관내 착한가격업소 등 소상공인과 물가안정 모니터 요원 20여 명이 함께하는 이동시장실 행사를 개최해 경기침체기 소상공인 보호 대책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등 민생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개발사업에 필요한 기술업무의 발전과 적정성 등의 심의 및 자문을 담당하는 ‘제6기 기술자문위원회’ 위원을 1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양소방서는 지난 5년간 관내에서 발생한 겨울철 화재 추이와 통계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대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고양시에서 열리는 첫 올스타전으로 좌석이 예매시작 3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열기가 뜨겁다. 이번 올스타전은 원주DB의 김주성 감독과 창원 LG의 조상현 감독이 맡아 직접 선수단을 꾸렸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고양어울림누리 꽃우물 수영장과 빙상장이 행정안전부로부터‘지진 안전 시설물’로 인증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는 유아숲체험원 운영을 위해 2016년부터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유아숲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인력을 매년 채용해 유아들의 창의성을 돕는 다양한 놀이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