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9일 개소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고양특례시는 시민과 연계한 창업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2025 고양 스타트업 팝업스토어’에 참가할 기업을 오는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지난 18일 파주메디컬클러스터 개발계획 변경이 완료됨에 따라 대학병원을 포함한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재원 확보 기반을 마련하고 토지 확보, 주택건설사업 승인 등 관련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종합병원 유치를 위한 행보가 본격 궤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5’에서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원장 이영기, 이하 기술원) 29일 고양시청 열린시장실에서 ‘하천 환경보전 및 수자원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2025년(2024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하며 최고의 행정 역량을 입증했다.
파주시는 현재 운정과 문산에 모두 3곳의 공공 물놀이장을 운영 중이다. 2023년 운정어린이 물놀이장(목동동 953) 개장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문산 어린이 물놀이장(내포리 68-1)이 개장했고, 올해는 운정신도시 와동동에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이용 가능한 운정 가족형 물놀이장(와동동 1390)'이 새로 개장했다.
파주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낮추고 고른 취업 기회 제공하기 위해,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의 하반기 접수를 8월 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하반기 신청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그동안 부과되지 않았던 하수도 사용료를 공정하게 부과하고 재정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하수도 요금 소급분 TF팀을 구성,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