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여름철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 점검과 예방 수칙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파주시는 관내 유해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중소기업 사업장의 화학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8월 12일까지 ‘2026년도 유해화학물질 안전시설 설치·개선 지원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파주시는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을 올 9월 4일부터 운영 재개한다.
파주시가 남과 북을 가로질러 달리는 마라톤대회 개최 추진을 공식화함으로써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 화합과 협력을 위한 행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6일 오전 10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장항동 관광특구 라이트업 거리 조성 디자인 및 제작‧설치 용역’착수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경기도로부터 2025년 1차 특별조정교부금 총 169억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파주시는 8월 20일까지 국비 100%로 지원되는 ‘2025년 저탄소 농업프로그램’ 시범사업의 하반기 참여 신청을 받는다.
파주시는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2025 파주시 건축문화제’와 연계해 ‘건축, 도시를 잇다 사람을 담다’를 주제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2일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시‘빛의 회복, 고봉에서 덕양까지’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오는 8일까지 파주지역자활센터(이하 ‘자활센터’)와 함께 자활근로 사업장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