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5월 초 연휴 기간 중 인구 이동과 야외 활동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말라리아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인 방역소독을 추진한다.
고양특례시는 경기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신규 사업으로 추진되는‘AI 기술을 활용한 인지 및 언어 재활 훈련 서비스’의 신규 이용자 모집을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행정안전부 2025년 1분기 신속집행 평가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파주시는 관내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부터 8월 말까지 ‘군 장병 위생 할인업소’를 모집한다.
파주보건소는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5월 한 달간 경기도와 함께 ‘너와 나 함께 슬기로운 혈압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파주시는 5월 한 달간 청년의 사회참여 촉진 및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위해 연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하는 ‘2025년 2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받는다.
파주시는 5월 연휴기간 동안 관내 공공심야어린이병원(달빛어린이병원, 취약지 소아 야간휴일 진료기관) 3곳 모두 문을 연다고 발표했다.
파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파주페이 충전 한도를 개인당 최대 100만 원까지 상향한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30일 본청 열린시장실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과 특구 조성 및 4차 산업혁명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 체납정리 시·군 평가(2024년 실적)’에서 ‘대상’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8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고 1일 밝혔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