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임진각에서 열리는 ‘제1회 기업박람회’를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시는 지난 3일 축제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1차 총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31일 파평면 장파리 일원에 ‘파주 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됨에 따라 파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가 오는 6월 1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산후조리원 5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고양특례시는 6월 4일과 5일 고양시 킨텍스와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환영하는 의미로, 고양시 버스 업체들의 협조를 받아 환영 현수막을 버스 350대에 게시했다.
고양특례시는 오는 6월 7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는 행정안전부가 총괄하는 2024년 데이터 기반 지역 활성화(공감e가득) 사업에 ‘전기 절약 실천을 위한 인공지능(AI)기반 가전기기별 전력 사용량 실시간 조회 서비스’ 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과제 실행비 1억 원을 지원 받는다고 3일 밝혔다.
파주시는 여성긴급전화1366 경기북부센터가 지난달 30일 금촌역 광장에서 스토킹·디지털성범죄·권력형성범죄·가정폭력·교제폭력 등 5대 폭력범죄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가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 청년들에게 수강료나 면접 소요 비용 등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취업준비청년 구직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파주시는 지난달 28일 파평면 금파리 일원에서 벼 드문모심기 재배 기술 확산을 위한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고양특례시는 초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해 난임시술비 지원 기준 가운데 연령별 차등 요건을 전면 폐지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