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2020 주민지원사업 통합설명회

학습동아리 지원·마을공동체 지원?예술활동 지원사업 등 고양시 추진 39개 주민지원사업이 한자리에!
23일 일산동구청회의실·28일 덕양구청회의실서 고양시 7개 부서와 기관 2020년 추진 교육사업 설명하는 자리 마련

    

고양시는 오는 23일 오후 630분 일산동구청 대회의실과 28일 오전 930분 덕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교육 및 공모사업 등 주민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0 주민지원사업 통합설명회는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예술활동 지원사업 등 444천만원의 예산으로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39개 사업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양시 평생교육과, 여성가족과, 고양문화재단, 고양시도시재생지원센터,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 등 7개 기관에서 2020년에 추진하는 교육 관련 사업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사업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해당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과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시민들의 관심사와 활동 분야에 따라 개인별 맞춤 사업정보 제시하는 온라인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통합설명회 사전신청과 자료집 내려받기, 개인별 맞춤 사업정보안내는 2020 주민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사이트(https://goyang.center/goyang/event.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통합설명회를 통해 고양시 관계부서와 중간지원조직에서 추진하는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한 시민참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양시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7개 기관의 공동작업을 계기로 향후 시민들이 고양시 교육사업에 대한 접근이 더 쉽고, 편리할 수 있는 통합지원체계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