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주거취약계층 발굴에 발 벗고 나선다

    

파주시는 관내 행정복지센터 등과 연계해 전수조사팀을 구성하고 비주택 거주 가구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수조사는 아동 주거권 보장 등 주거지원 강화대책(20191024)’에 따라 비닐하우스·노후고시원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 중에서 정보부족 및 전달체계 미흡으로 공공임대 주택 및 주거급여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파주시는 일회성 조사에 그치지 않고 비닐하우스 거주자 및 스프링쿨러 미설치 노후고시원을 중심으로 주거급여 홍보, 공공임대 주택 이주지원 등에 대해 관할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지속해서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기초주거급여 상담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주거급여콜센터(1600-0777)를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마이홈(www.myhome.go.kr)에서 신청자격, 지원절차 등 자세한 안내와 함께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

오인택 파주시 주택과장은 주거지원 강화대책에 따라 쪽방 등 비주택 거주자는 공공임대 이주·정착까지 밀착 지원하고, 저소득 가구 임대료 부담 완화를 위해 주거급여 지원대상 확대 및 기준 임대료 인상 등 주거권 보장이 강화된다공공임대주택 이주를 희망해도 보증금·월세 등 어려운 현실을 감안했을 때 대상자의 실질적인 주거수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