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0주간 운영한 ‘청소년 마을 기자단’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모아 문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마을 기자단’ 프로그램을 통해 교하·운정 지역 중·고등학생이 모여 인터뷰 글쓰기, 사진 촬영 등을 배웠다. 참여 학생들은 배운 것을 바탕으로 또래 청소년이 주목할 만한 사람과 공간 등을 그들의 시선으로 취재한 후 각자의 인터뷰 글을 완성해 문집을 발간한다.
이렇게 참여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을 모아 발간한 청소년 마을 기자단 문집 ‘두드림 Do Dream’에는 가까운 친구의 취미와 일상을 묻는 인터뷰 글부터 특수학급 선생님을 인터뷰한 글, 각자의 롤모델을 인터뷰한 글까지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재미있게 읽은 책이나 영화를 소개하는 글까지 함께 수록돼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교하도서관 청소년 기자단 문집 ‘두드림 Do Dream’은 12월 27일부터 교하도서관을 비롯해 운정 지역 공공도서관과 교하청소년문화의집,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인근 학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청소년 기자단 문집이나 청소년 마을 기자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