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위촉식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파주교육실천


    

파주시는 24일 오두산전망대 2층 극장에서 최종환 파주시장, 교육장, 도의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마을강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운영 관련 예술 협력 수업 및 역사·생태·오두산전망대 해설을 담당할 마을강사를 파주혁신교육지구 제1기 마을강사로 위촉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내년도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가 위촉하는 마을강사는 해당 분야에 경력이나 재능이 있는 104명으로 구성돼있으며 파주마을대학을 통해 37시간 이상의 혁신교육지구와 학교 교육과정 이해, 마을강사 기본소양과정을 이수 후 수업 시연평가에 최종 합격한 자로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갖췄다.

위촉된 마을강사는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수업진행과 오두산전망대, 파주3현과 같은 파주역사 유적지 및 DMZ생태, 율곡수목원 등 파주 곳곳을 누비며 아이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활동을 시작으로 파주의 모든 곳이 풍요로운 배움이 있는 마을교육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이렇게 소중한 뜻을 펼치기 위해 마을강사로 지원해주신 여러분들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